본문 바로가기
HOBBY/부가수입창출

[카카오톡 이모티콘 도전기] 제1탄 알파카

by Captain Jack 2018. 6. 29.



[카카오톡 이모티콘 도전기] 

제1탄 알파카






주식과 비트코인으로 돈을 왕창 날려 시름에 빠진 어느날



한 뉴스기사를 보았다. 



어떤 직장인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대박이나서 1억을 벌었다는 소식



충격이었다.



당장 나도 이모티콘을 그려 대박이 나야겠다라고 생각했다.




먼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튜디오를 방문했다.




와 생각보다 쉽내~ 라고 처음에는 생각했다.



그렇게 장비를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보았고,


그렇게 '가오몬 1060 Pro' 를 구매하였다.





다음으로 프로그램을 선택해야만 했다.


그림판으로 그릴 수는 없었다.


왜냐면 난 대박이 날꺼니까...



그래서 Adobe로 가서 포토샵 월정액을 신청했다.




그렇게 그리기 시작했다.



먼저 컨셉이 필요했다.


직장에서 업무를 하듯이 이모티콘을 분석했다.



이모티콘이 가진 한계가 무엇일까?



그래서 생각했다. 


상대편에게 전달할 메세지를 글보다 빨리 전한다는 장점을 없애보자.



그렇게 눈을 깜빡이며 처음보면 뜻을 알 수가 없는 이모티콘을 기획했다.


그리고 케릭터로 알파카를 선택했다. 


왜? 귀여우니까 >ㅁ<





그리고 그렸다.


(그리고 나니 이건 낙타? ㅋㅋㅋㅋ)



장비도 어색하고, 셋팅도 실수도 많이해서 

도합 14시간 정도 걸렸다.



◈ GIF 3개




◈ PNG 21개


그리고 제출을 했다.









 

 

 

 

 

 

 

 


 








그리고 떨어졌다.










다시 그려서 제출한다!


기다려라!



To be continu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