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부가수입창출

[LINE 이모티콘 도전기] 카톡 임티 떨어진 것 활용 ㅋㅋ

by Captain Jack 2018. 7. 15.

 

[LINE 이모티콘 도전기]

카톡 임티 떨어진 것 활용 ㅋㅋ

 




카카오톡 스튜디오 탈락의 고배를 3번이나 마시고


창작의 열정이 식어버린 어느날. 



LINE 에서도 이모티콘을 등록하여 팔 수 있다는 정보를 얻고


바로 찾아보게 되었다. 





카카오톡처럼 24개 고정이 아닌 


8, 16, 24, 32, 40 개 중 선택이라니


아주 우수하구만!


짝짝짝





오 더불어 한국뿐만 아니라 


LINE 을 사용하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를 할 수 있다니!



당장 작업에 착수 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심사에서 떨어진 것을 활용하려


하다보니 문제에 봉착 했으니 


다름아닌



한글 사용이미지 크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팔아야 하니 


한글을 지우고 표정만 사용하기로 하였다.



크기는 포토샵을 활용하여 이미지 축소를 누르니 


쉽게 조치가 되었다.



그렇게 한바탕 작업을 끝내고


이미지를 정성스럽게 등록을 하니 이런?





ERROR 가 마구마구 뜨는게 아닌가!



알고보니 Upload 이미지 파일이름을 "01" ~ "24"


와 같이 숫자로만 구성하고 


별도 첨부할 Zip 파일 內 파일명도 숫자로 되어 있어야 했다. 



휴~ 



그렇게 순조롭게 진행되는줄 알았으나


다시 또 위기에 봉착하게 되었으니 


바로 Tag 작업





스티커와 연관된 표현 및 감정을 미리 연동시켜주는 작업으로


이미지당 최대 3개씩 설정이 가능하다. 



와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있고 서버도 영어다 보니


너무 느리고 애매한 것도 많고 


여튼 꾀나 힘들었다.



그렇게 Tag 작업까지 끝내면 이제 가격을 정하고 Review 를 맡겼는데


두근 두근






LINE 은 떨어지면 이유를 알려준다고 듣기는 했지만


그래도 떨어지면 속상할 것 같아 노심초사하고 있었는데



3일만에 Approved 메일이 왔다. 


소리질러!! Oh~~~~~~~~





기쁨마음을 가지고 이제 On Sale 누르고 하루를 기다리니 


마켓에 나의 임티가 뙇!





BUT



전 세계에서 하루에도 수백개씩 올라오는 새로운 이모티콘 덕에


달랑 두개 팔리고 (수익 약 2처넌...ㅜㅜ)


이틀만에 목록에서 찾기가 힘들어 졌다. 


시무륵....





그래도 OFFICIAL 한 곳에 


나의 창작품이 OPEN 된것에 만족하며


다시금 카카오톡 이모티콘 도전의 


열정에 불을 지펴야겠다.




FIRE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