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NG/LOL

[LOL 단편소설] 사일러스 - 신입 대원

by Captain Jack 2019. 3. 9.

   

    

[LOL 단편소설]

    

     

사일러스

   

   

     

▶ 신입 대원 ◀

   


  

협곡 깊숙이 자리 잡은 추방자들의 야영지에서는 해가 중천까지 솟아야만 빛을 볼 수 있었다. 드레그본 출신의 사일러스는 자신의 숙소 옆으로 드리운 그늘 안에서 정찰병이 돌아오기만을 차분하게 기다렸다. 얼마 후, 협곡 입구의 돌탑을 돌아 야영지 쪽으로 걸어오는 여자의 모습이 보였다. 뒤에는 놀란 눈을 한 소년이 따라오고 있었다.


"햅이라는 녀석이에요. 받아달라고 하네요." 정찰병이 말했다.


"그래요?" 사일러스는 자리에서 일어나며 소년을 무심하게 바라봤다.


"지하 활동 때부터 알던 아이예요. 가족들이 마력척결관들에게 잡혀갈 때 혼자 겨우 빠져나왔죠."


사일러스는 고개를 끄덕이며 햅을 훑어봤다. 소년의 몸에 깃든 강력한 마력이 느껴졌다. 마치 시커먼 먹구름 같은 느낌이었다. 하지만 그것 말고는 알아낼 수 있는 게 없었다.


"착한 아이예요." 정찰병이 덧붙였다. "참, 얘도 드레그본 출신인데."


사일러스는 놀란 표정을 지었다. 마치 모르고 살았던 친척을 만난 양 기뻐하는 눈치였다.


햅이 더듬거리며 말했다. "저... 저도... 함께 싸우고 싶습니다... 대장님."


그러자 사방에서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무슨 잘못이라도 한 것인지, 햅은 당황한 채 주변을 두리번거렸다.


"이곳에 '대장' 같은 건 없단다. 여기 사람들 전부 그렇게 부를 생각이 아니라면 그러지 마." 사일러스가 웃으며 말했다.


"네, 대—" 햅이 멈칫했다. "네, 알겠습니다."


신입 대원 햅은 추방자들과 함께하는 게 옳은 결정이었는지 아직 확신이 없어 보였다. 사일러스는 당황해하는 햅의 어깨에 팔을 올렸다. 육중한 사슬이 사일러스의 팔을 감싸고 있었다.


"햅, 편하게 있어. 여기에서 널 비난할 사람은 아무도 없어. 여긴 드레그본이 아니야."


햅의 몸에서 긴장이 풀렸다.


"그동안 힘들었지? 놈들에게 감시당하고 쫓기느라 말이야. 마치 널 열등한 존재처럼 취급했잖아. 이제 잊어버려. 넌 이제 우리의 '가족'이니까."


햅은 환하게 웃었지만, 이렇게 기뻐해도 되는지 확신이 없는 듯 고개를 떨구고 있었다.


"왜 내가 이 사슬을 차고 있는지 아니?" 사일러스가 물었다.


햅은 자신감 없는 표정으로 고개를 저었다.


"이 사슬은 내 무기이기도 하지만, 중요한 사실들을 잊지 않게 해 주는 물건이기도 해. 우리가 어디에서 왔는지, 우리에게 어떤 능력이 있는지, 그리고 우리의 목표가 무엇인지 말이야. 우리의 목표는 마법사들의 해방이란다, 알겠니?"


"네, 저도 해방되고 싶어요."


"좋아, 넌 오늘 밤 스스로 족쇄에서 벗어나게 될 거야."

  


   

땅거미가 질 무렵, 길옆으로 무성하게 난 덤불 뒤에 십여 명의 마법사가 매복하고 있었다. 바로 사일러스와 그의 심복들이었다. 사일러스의 옆에는 신입 대원 햅이 긴장한 채 손톱을 물어뜯고 있었다.


"걱정하지 마." 사일러스가 미소지으며 햅에게 말했다. "나도 처음엔 긴장됐어. 지금은 눈 감고도 할 수 있을 정도지만."


햅이 긴장을 풀 새도 없이, 멀리서 말발굽과 마차 소리가 천둥처럼 울려 퍼졌다. 마치 다가오는 폭풍처럼 소리는 점점 더 가까워졌고, 마차는 순식간에 마법사들 앞까지 도달했다.


그 순간 사일러스는 손짓으로 공격 명령을 내렸다.


지저분한 몰골의 늙은 마법사가 손목을 까딱하자 길 위로 거대한 강철 덩굴이 솟아났다. 놀란 말들은 울부짖으며 바닥에 고꾸라졌고, 그 위로 미처 멈추지 못한 마차가 말들을 덮쳤다.


순간 다른 마법사들도 사방에서 튀어나와 각자의 무기와 마법을 사용해 우왕좌왕하는 마부들과 경비병들을 제압했다. 사일러스는 객실을 확인하려고 무방비상태인 마차 위로 뛰어올랐다.


"신입, 너도 이리 와." 사일러스가 햅에게 손짓하며 말했다.


잽싸게 마차 위로 올라간 햅은 사일러스와 함께 지렛대로 객실 문을 열었다. 큰 소리와 함께 문이 열리자 만신창이가 된 귀족이 보였다. 악의로 가득 찬 사일러스의 눈이 번득였다.


"처지가 바뀌었군. '귀족 나리'께서 이런 꼴을 당하시다니." 사일러스가 손을 뻗으며 말했다.


귀족은 분노에 몸서리쳤다. 비록 심각한 상처를 입은 상태였지만, 사일러스를 향한 증오는 사그라지지 않았다.


"네놈들에게 고개 숙이지 않겠다."


"잘됐네. 보여 주고 싶은 게 있거든." 사일러스가 대답했다.


잠시 후, 경호병들과 마부들은 양손이 묶인 채 길가에 나란히 섰다. 사일러스는 그들의 얼굴을 한 명씩 확인했다.


"자네들을 보면 마음이 아파. 정말이야." 사일러스가 말했다. "그저 놈들의 꼭두각시일 뿐인데 말이지."


사일러스는 잠깐 멈칫하더니 포박된 귀족을 가리키며 화난 목소리로 말했다.


"하지만 너희는 귀족을 섬기는 쪽을 택했고, 그건 결국 놈들과 뜻을 같이한다는 의미지."


사일러스는 추방자들을 향해 돌아서며 큰 소리로 물었다.


"형제자매들이여. 돼지 같은 귀족들 앞에 머리를 조아리는 이자들을 뭐라고 불러야 하겠습니까?"


"돼지들!" 추방자들이 소리쳤다.


"이자들을 풀어 줘야 할까요?"


"안 됩니다!" 마법사들이 큰 소리로 대답했다.


"만약 잘못을 뉘우치고 다시는 우리 앞에 나타나지 않겠다고 한다면?" 사일러스가 음흉한 미소를 띠며 다시 물었다.


"거짓말일 게 뻔합니다!" 너저분한 차림의 늙은 마법사가 수풀 안에서 소리쳤다.


뒤이어 또 다른 마법사가 말했다. "저놈들을 믿으면 안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할까요?" 사일러스가 물었다.


"죽여야 합니다!" 다른 젊은 마법사가 소리쳤다. 그의 분노는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곪아있었다.


나머지도 젊은 마법사의 말에 동조했다. "돼지들을 죽여라!"라는 구호가 쩌렁쩌렁 울려 퍼졌다.


마법사들의 외침에 수긍한다는 듯이 사일러스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다면."


사일러스가 손으로 햅의 어깨를 살짝 만지자 페트리사이트 사슬에서 검은 연기가 뿜어져 나왔다. 사일러스는 눈을 감고 훔친 마력을 음미했다.


그 광경을 본 포로들은 두려움에 휩싸였다. 대부분 무릎을 꿇고 울며불며 목숨을 애걸했으나, 귀족은 굴복하지 않고 꼿꼿이 서 있었다. 사일러스는 침울하지만 단호한 목소리로 말했다.


"슬프구나. 우리가 만들 아름다운 세상을 못 보고 죽어야 한다니."


사일러스의 말을 듣고 햅은 등골이 오싹해졌다.


"사일러스, 안 돼요." 햅이 애원했다. "전부... 평범한 사람들이잖아요."


사일러스는 아랑곳하지 않고 팔을 쭉 뻗어 장갑에 축적한 마력을 방출했다. 손가락에서 짙고 검은 연기가 뿜어져 나와 포로들의 머리 위에 응집했다. 그러자 그들은 일제히 목을 할퀴며 숨을 헐떡이다 결국 숨이 끊어진 채 바닥에 널브러졌다.


그 광경을 지켜보던 마법사들 사이로 무거운 정적이 감돌았다. 귀족은 입을 꽉 다문 채 조용히 눈물을 흘렸다. 정적을 깬 것은 햅의 목소리였다.


"대체... 왜죠?" 햅이 주저앉으며 말했다.


사일러스는 자애로운 손길로 햅을 다시 일으켜 세웠다.


"햅, 우리와 함께 싸우고 싶다고 했잖아. 이게 바로 그 싸움이야! 해방을 위한 투쟁이라고..."


사일러스는 햅을 이끌고 귀족 앞에 세웠다.


"...하나씩 없애 나가는 거야."


햅은 눈물을 글썽이며 귀족을 바라보았다. 그리고 떨리는 손을 앞으로 뻗었다. 마법으로 귀족의 숨통을 끊으려던 그 순간, 햅은 팔을 내렸다.


"못... 하겠어요."


상냥했던 사일러스의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랐다.


"이자는 네 친구가 아니야. 너 같은 평민의 고혈을 빨아 배를 불리는 귀족이지. 이자가 친절을 베푸는 것보다 네가 처형당하는 게 더 빠를 거야."


햅은 꿈쩍도 하지 않았다. 대신 귀족이 떨리는 목소리로 말했다.


"너는 괴물이야."


사일러스가 대답했다. "그래. 너희들이 날 감옥에 가뒀을 때도 똑같은 말을 했지."


사일러스는 손을 앞으로 뻗었다. 팔을 감싸고 있는 사슬은 아직 희미하게 빛나고 있었다. 사일러스가 햅에게서 흡수한 마력을 마지막으로 쥐어짜 내자, 검은 연기가 줄기처럼 흘러나왔다. 작고 새카만 연기는 귀족의 얼굴을 감싸 질식시켰다. 귀족이 몸부림치며 죽어가는 동안, 사일러스는 고개를 돌려 햅을 바라봤다. 그의 표정에는 분노가 아닌 애통함이 묻어났다.


"햅, 안타깝지만 넌 아직 해방될 준비가 되지 않았어. 돌아가. 돌아가서 다시 족쇄나 차."


햅이 떠나려고 몸을 돌리자 사일러스는 안타까움에 시선을 돌렸다. 햅은 고개를 숙여 아래를 봤다. 망가진 마차 옆으로 수도로 이어지는 길이 보였다. 사일러스는 햅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느낄 수 있었다. 고난으로 가득했던 예전 삶을 떠올리며 두려워하고 있음이 분명했다.


햅은 몸을 숙여 죽은 마부 손에 쥐어진 단검을 뽑아 들었다. 그리고 숨을 쉬기 위해 몸부림치는 귀족 앞으로 다가갔다.


"할게요."


햅이 단검을 치켜드는 순간, 사일러스의 마음을 가득 채웠던 슬픔은 온전한 환희로 변했다. 새로운 마법사를 해방하는 일은 항상 사일러스를 미소짓게 했다.

   

   


[COLLECTING/LOL] - [LOL 단편소설] 애쉬 - 더 어려운 길

[COLLECTING/LOL] - [LOL 단편소설] 이즈리얼 - 한 탐험가의 여정

[COLLECTING/LOL] - [LOL 단편소설] 이즈리얼 - 수집상의 수작

[COLLECTING/LOL] - [LOL 단편소설] 베이가 - 볼럼 탑의 괴물에 돤한 섬뜩한 실화

[COLLECTING/LOL] - [LOL 단편소설] 블라디미르 - 삶은 예술이다


   

댓글